그의 사업은 수많은 부서에서 광범위한 쇼핑 상품을 제공하는 공공 성인용품 소매 기관으로 묘사되었다. 이 선구적인 가게는 1820년에 사업 제휴가 해체되면서 문을 닫았다. 백화점은 1840년대부터 1950년대까지 프랑스, 영국, 미국에서 대규모로 설립되었다. 19세기 영국에서, 이 가게들은 일반적으로 엠파이어리아 또는 창고 아울렛으로 알려져 있었다. 1902년에는 페니, 1852년에는 프랑스의 르봉 마르케, 1905년에는 프랑스의 갤러리 라파예트가 수상했다.이러한 경향은 18세기에 증가하는 번영과 사회적 이동성으로 소비를 위한 가처분 소득을 가진 개인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탄력을 받았다. 도자기 발명가이자 기업가인 Josiah Wedgewood는 일반적인 취향의 방향에 영향을 미치고 조작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사용을 개척했다. 그가 선호하는 총 판매 방법 중 하나는 이 개인 주택이나 임대 홀에서 상품들을 전시하는 것이었고, 그는 상위 수업들을 초대했다. 인구가 더 많은 유럽의 도시들에서, 13세기까지 작은 다양한 소매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상인과 하버다셔와 유사한 전문 소매상들이 런던에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식료품상들은 향신료와 의약품 외에도 잡다한 작은 그릇들을 구입했다. 그러나 이러한 배출구는 원시적이었다. 16세기까지만 해도 런던 소매상들은 무례한 큐비클보다 조금 더 큰 것으로 묘사되어 왔다.역사적으로 가격은 물물교환 또는 협상 시스템을 통해 설정되었다. 고정 가격을 적용한 최초의 소매상은 18세기에 팔레로얄에서 복잡한 소매상으로 간주된다. 이 소매상들은 호화로운 사진을 길들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높은 가치의 유지 시스템을 채택했다. 그들의 상류층 고객들에게 고정 비용은 그들이 물물교환의 어려움을 면하게 해주었다. 상점은 특정 제품 또는 회사 세트를 판매하는 여러 범주의 상점으로 나뉜다.전국소매협회는 학생들이 주로 자녀들을 위해 옷과 대학용품을 구입할 때 방학 쇼핑 다음으로 많은 소매업체들에게 학교에 가는 쇼핑의 중요성을 추가로 강조한다.
NRF 연례 조사에 따르면 2017년 미국인들은 학교와 대학에 가는 데 830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편의점은 북아메리카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스페인어권 지역에서는 보드가(bodgas) 또는 프랑스어권 지역에서는 데파네르(dépanneur)라고 부르기도 한다.
때때로 사람들은 빈털터리가 되어 가치 있는 상품을 담보로 전당포에서 돈을 빌린다. 대학생들은 학교 교과서 서점을 통해 책을 다시 재판매하는 것을 인정받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쇼핑몰, 마을 광장, 벼룩시장, 바자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