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투자는 어렵고 두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전략을 활용하면 투자를 극대화하면서도 마케팅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투자 수익률(ROI)을 최적화하기 위한 5가지 필수 전략을 살펴봅니다.
- 비용 효율성을 위한 자동화
자동화 기술을 통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수작업과 관련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 세분화, 캠페인 스케줄링, 전달 시기, 타겟팅 그룹 등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생산성을 벳엔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즉, 단조로운 잡무에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 AI 기반 분석 활용
마케터는 AI 기반 분석을 통해 데이터의 트렌드와 패턴을 빠르게 파악하여 보다 합리적인 마케팅 선택을 안내하고 캠페인을 적절하게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AI 기반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캠페인의 효과를 추적하여 어떤 전략이 효과적이고 어떤 전략이 개선이 필요한지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 오퍼링의 고객 또는 사용자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잠재 고객을 정확하게 타겟팅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고 ROI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맞춤화 기법 사용 3.
모든 마케팅 활동에서 투자 수익률(ROI)을 높이려면, 특히 성공적인 고객 경험이 중요한 투자에 있어서는 개인화가 필수적입니다. 마케터는 인구 통계 또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세분화, 동적 콘텐츠 사용, 특정 페르소나를 타겟팅하는 자동화된 이메일 캠페인, 과거 구매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된 제품 추천 전송과 같은 개인화 전략을 활용하여 메시지가 각각의 고유한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환율이 크게 증가하여 캠페인의 전반적인 ROI가 높아집니다.
크로스 플랫폼 기회를 활용하세요.
크로스 플랫폼 통합은 마케터에게 여러 플랫폼에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단일 플랫폼(예: Instagram)을 통해서는 도달할 수 없었던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열어줍니다. 크로스 플랫폼 통합을 통해 기업은 하나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넘어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새로운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모든 채널에서 성과를 추적하고, 궁극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참여를 달성하여 투자 대비 ROI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성과 측정(5번)
계획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전환율, 노출 수, 전환당 비용 등과 관련된 KPI(핵심 성과 지표)를 주의 깊게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지식이 있으면 무엇이 가장 효과적인지 확인하고 적절하게 조정하여 가능한 최저 비용으로 최대의 결과를 달성하고 궁극적으로 지출한 모든 비용이 최대의 투자 수익을 창출하도록 보장하는 것이 훨씬 더 간단해집니다!